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매직 식기세척기 사용후기(4년사용) / DWA-7400D /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생활 정보

by 션준맘 2022. 12. 12. 23:44

본문

반응형

식기 세척기 구입

벌써 식기세척기를 들인지가 4년차에 접어드내요~

전업 주부인 저는 식기세척기에 1도 관심이 없었어요. 그래도 내가 직접 하는게

깨끗하겠지 싶었어요ㅎㅎ 이건 완전히 저의 오산이였습니다ㅎㅎ

 

신랑의 강력한 권유로 식기세척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기 시작!!

빌트인이 아니면 답이 없더라구요. 미니 냉장고 만한걸 싱크대 주변에

 놔야 하기에 공간 차지가 너무 커서 무조건 빌트인 모델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엔 그래도 가전은 LG지.. 하면서 LG대리점 방문~!!

빌트인에 대해 요모조모 묻는 나에게 직원왈: 식세기 빌트인 별로에요..

아직 식세기는 기술력이 아니라며.. 그닥 상담해 주고싶지도 않아 했다..

LG식기세척기는 바로 아웃~!!

 

미니 냉장고 처럼 따로 놓자니 자리 차지가 넘 심하고.. 급수, 배수가 되야 함으로

아무곳에나 놓을수도 없는 상황! 또 다시 생각해 봐도 좁은 주방 공간엔 빌트인이 답~!!

다시 집으로 돌아와 검색.. 모델별 성능 확인..

 

 

 

엘지 보다는 SK가 우위

 

4년전.. LG보다는 식기세척기 만큼은 SK가 우위인듯 느껴졌다.

설치도 훨씬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다.

고심하며 알아본 결과..

빌트인도 되고.. 따로 미니 냉장고처럼 꺼내 쓸수도 있는 모델로 결정!!

빌트인은 싱크대와 같은 도어가 아닌 이상

이뻐 보이기가 힘들다고 판단~!!

4년전 최신형 모델인 SK DWA7400D로 결정~!!!

주문... 배송... 도착... 설치~!!!!

2층 서랍아~ 안녕~~!! 설치전 인증샷!!

 

 

 

 

 

설치후.. 짜잔~~!!!

 

 

 

 

설치된 그날 저녁 바~로 설거지 들어 갔습니다.

저녁 한끼 먹은건데 그..릇...이ㅜㅜ

민.... 망...

 

 

표준모드로 선택.. 상하 모두 작동.. (기본 세팅 1시간)

 

결과는...

 

완전 서프라이즈...!!!! 

 

이~~~~리 깨끗하게 될줄은... 사진 보이시나요??

 

 

진심 내가 한것보다 깨끗 하내요ㅎㅎ

완전 뽀~드~득~~~~

4년 정도 사용하니 이제는 식세기 없음 살림 못할거 같아요.. 진심...

 

식세기 고민 하시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들이세요~!!!

세척 시간이 오래 걸려 오히려 그때 그때 하는게 나을거란 생각 이였는데..

 

 

티도 안나는 집안일중.. 1.2위를 다투는 설거지..

시간도 응근 많이 잡아먹고.. 알아주는 이도 없고..ㅋㅋ

식기세척기가 12인용이라 어지간한 그릇들

모~~두 넣을수 있내요.

 

세척력은 말할 필요가 없지 싶습니다. 감동 그 자체내요ㅎㅎ

 

그릇이 어지간히 많아도 설거지 시간 10분이면 떡을 칩니다ㅎㅎ

 

 

식사후 물어 담가놓았다가 식세기에 착착 넣고..

큰 냄비, 후라이팬은 넣어도 되고, 아님 냄비만 설거지 해도 되고요..

 

 

첨엔 그릇 몇개나 된다고.. 걍 내가 하고 말지..

그릇 모양도 죄다 제각각인데..

애벌해 넣고 빼는게 더 귀찮겠다..

내가 해야 깨끗하지.. 제가 그랬는데요..

 

진심 진심 훨~~~~씬 편안해요.. 엄청 깨~~~끗하게 잘 됩니다!!!

코로나 시국에 살균 세척 기능이 제일 맘에 들어요~!!!

 

 

 

기존의 설거지 부담이 100 이였다면..

지금은 체감상 15정도 입니다ㅎㅎ

 

식기세척기는.. 사랑 입니다ㅎㅎ

 

주부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베스트 아이템을 꼽자면요..

1. 건조기  2. 무선 청소기  3. 식기세척기 저는 이런거 같아요^^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그간 여러 종류의 전용 세재를 접해 봤는데요..

세척력이 가장 좋았던 에코버 세채..

세척력 완전 짱입니다!!

하단만 작동시엔 절반을 뚝 잘라 넣으면 되요!

 

하지만 좋은 만큼 가격이 다소 사악합니다!

 

 

 

많이들 쓰시는 소다산 세재인데요..

요건 아주 완전 비추하고 싶어요!

가격도 착하지 않습니다.

건조시 윤택을 더해주는 린스를 넣었는데요..

그릇이 완전 뿌옇게..ㅜㅜ 

 

소다산 세재는 가루루 양을 조절해 쓸 수 있지만..

그릇에 물자국도 많이 남아 있었어요.( 음식을 먹기엔 왠지 찝찝함)

 

 

 

 

그리고 4년째 가성비가 좋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세재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재가 가장 맘에 듭니다^^

 

 

시간은 금보다도 귀하다고 하죠..

반복되는 단순 노동.. 하지만 내 식구들이 먹고 마시는 그릇이라..

대충 세척할 수도 없고.. 

 

 

4년간 고장 없이 아주 잘~ 사용 하고 있는 주부로서

식기 세척기는 필수 아이템으로 강력 추천 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